최근 폭우와 태풍이 우리나라를 강타하며, 많은 분들이 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이런 태풍피해 등 자연 재해 상황에서 우리는 어떤 속마음을 가질까요? 이번 글에서는 MBTI 성격 유형 별 태풍 피해에 대한 속마음을 살펴보겠습니다.
![]() |
태풍피해 MBTI (엠비티아이) 별 반응은 |
ISTJ: 작은 일 하나 하나 처리하며 대비!
ISTJ 유형은 일을 조직적으로 처리하고, 세부적인 사항을 체계적으로 다루는 것이 특징입니다. 태풍이 올 때에도, 작은 일 하나 하나를 미리 대비하면서 조심스럽게 준비하고 있습니다.
ISFJ: 자신보다 타인의 안전을 먼저 생각해!
ISFJ 유형은 타인에 대한 책임감이 강한 사람입니다. 태풍 피해가 예상되면, 자신과 가족의 안전뿐 아니라 동네 이웃들의 안전을 먼저 생각하며 준비합니다.
INFJ: 태풍의 영향으로 자연과 사람 모두의 아픔을 느껴
INFJ 유형은 남에게 피해가 가는 것이 가장 마음 아픈 사람이기도 합니다. 태풍으로 인해 생기는 화재, 산사태, 그리고 고독과 불안에 시달리는 이웃들의 아픔을 느껴서 자신도 마음이 아픕니다.
INTJ: 태풍으로부터의 배움을 찾으며 대비!
INTJ 유형은 태풍이 일으키는 문제나 위험 요소를 찾아 분석하며 대비할 방법을 찾아냅니다. 이번 태풍으로부터 어떤 것을 배워서 다음에는 더 나은 대비 방법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ISTP: 현실적으로 일을 처리하며 대처!
ISTP 유형은 타인의 눈치를 살피지 않고, 현실적으로 일을 처리합니다. 태풍으로 인한 시설물 손상이나 물품 상해 등 대처해야 할 문제들을 빠르게 파악하며, 적절한 대처를 준비합니다.
ISFP: 자연과 타인에게 미안하고 고민!
ISFP 유형은 예술적 감각과 섬세한 미적 감각이 뛰어난 사람입니다. 태풍으로 인해 피해를 본 자연과 사람들을 보면서 미안하고 다소 무력한 고민을 하게 됩니다.
INFP: 태풍의 영향으로 모든 것이 아름답고 소중해진다는 느낌!
INFP 유형은 마음이 따뜻하고 민감한 사람들입니다. 태풍으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것들이 왜곡된 아름다움을 느끼게 됩니다. 힘들어하는 이웃들을 보면 더더욱 감정적으로 물들어집니다.
INTP: 태풍으로 인해 시설물 구조에 대한 호기심과 공부!
INTP 유형은 호기심과 분석적인 능력이 뛰어난 사람입니다. 태풍의 피해를 볼 때는 이것이 어떻게 일어났는지,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한 공부와 분석을 진행합니다.
ESTP: 대응책 마련하며 대처!
ESTP 유형은 사전 대비를 통한 빠른 대처 능력이 있는 사람입니다. 태풍과 같은 예기치 않은 상황이 발생해도 빠른 대응을 위해 대응책 마련에 능숙합니다.
ESFP: 적극적인 대처를 통해 스트레스 해소!
ESFP 유형은 긍정적인 에너지가 늘 넘치며,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사람입니다. 태풍 피해를 볼 때는 가장 위험한 순간에도 자신만의 방식으로 대처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ENFP: 이웃 봉사와 함께 원기회복!
ENFP 유형은 다른 사람을 돕는 데에 흥미가 많습니다. 태풍으로 인해 피해에 처한 이웃들을 위해 봉사하는 등의 활동을 통해 같이 원기를 회복하며, 스트레스와 힘든 상황을 이겨냅니다.
ENTP: 실험적 대처, 문제 해결!
ENTP 유형은 상황을 스스로 실험적으로 해결하며, 그에 따른 결과를 분석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태풍 피해 상황에서도 대처 방법을 실험해보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집중합니다.
ESTJ: 일관성 있게 대처!
ESTJ 유형은 일관성 있는 계획과 방식을 선호하는 사람입니다. 태풍이 발생하면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일관성 있는 방식으로 대처합니다.
ESFJ: 동네 이웃들의 안전에 대한 책임감!
ESFJ 유형은 타인에 대한 책임과 신뢰를 중요시 합니다. 태풍이 예상된다면, 동네 이웃들의 안전을 먼저 생각하며 그들과 함께 대처하려 합니다.
ENFJ: 집단의 안전을 위한 노력과 희생
ENFJ 유형은 집단 안전과 복지를 위해 희생하고 노력합니다. 태풍 피해 상황에서도 자신의 안전보다 집단의 안전과 복지를 먼저 생각하며, 힘든 상황에서도 집단을 지키기 위해 노력합니다.
ENTJ: 대단원적으로 대처!
ENTJ 유형은 권력과 영향력을 행사하는 것에 익숙합니다. 태풍 피해 상황에서도 대단원적인 방식으로 대처하고, 자신의 체계적인 움직임으로 다른 이들을 지배하며 대처합니다.
자연 재해 상황에서 MBTI 성격 유형은 서로 다른 속마음을 가지게 됩니다. 하지만 지역사회나 집단 안전을 위해 함께 공헌하는 것이 중요함은 변하지 않습니다.